휴먼 브레인

수전 그린필드가 들려주는 뇌과학의 신비

원제 The Human Brain

수전 그린필드 | 옮김 박경한

출판사 사이언스북스 | 발행일 2005년 11월 11일 | ISBN 89-8371-946-X

패키지 양장 · 변형판 119x190 · 240쪽 | 가격 15,000원

책소개

미래는 뇌과학의 시대
뇌과학자들의 모험은 “이제 막 시작되었을 뿐”이다. “우주에서 가장 흥미진진한 존재”에 관한 비밀을 파헤치는 이 책은 마음과 육체의 관계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모든 독자들의 호기심을 풀어 주고 자극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목차

옮긴이의 말_ 뇌는 신비롭다감사의 말머리말_ 매혹적인 뇌1. 뇌안의 뇌2. 시스템의 시스템3. 흥분과 흥분파4. 세포 위의 세포5. 마음의 주춧돌맺음말_ 미래를 향하여참고문헌그림 출처찾아보기

작가 소개

수전 그린필드

2005년 현재 영국 왕립 과학 연구소의 소장, 옥스퍼드 대학교 약리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옥스퍼드 세인트힐다 칼리지 명예교수를 지냈다.

파킨슨병 및 알츠하이머병 연구의 일인자로, <마음으로 떠나는 여행>, <인간의 뇌>, <뇌의 사생활> 등을 썼고, <마인드웨이브>와 <브레인파워>를 편집했다. 1998년에 대중의 과학 이해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왕립학회가 수여하는 패러데이 메달을 받았으며, 2000년에는 왕립 의과대학의 명예교수로 선출되었다.

박경한 옮김

1962년 경상북도 영일군에서 태어나 서울에서 자랐다. 서울대학교 의과대학과 동 대학원을 졸업했다. 현재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부교수 겸 강원대학교 의학 영재 교육원 연구 위원으로 재직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임상신경해부학>, <의학도를 위한 신경해부학>, <인체신경해부학>, <핵심임상해부학> 등이 있다.

2009년 9월 22일 추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및 동 대학원 의학박사. 서울대학교 의과대학부교수를 거쳐현재 강원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해부학교실 주임교수로 재직 중이면서 신경해부학 등을 연구하고 가르치고 있다. 『스넬 임상신경해부학』, 『THIEME 인체해부학』, 『Moore 핵심임상해부학』, 『새 의학용어』, 『사람발생학』 등의 전문 의학 서적과 『인체, 자연이 만든 가장 완벽한 디자인』, 『휴먼 브레인』 등의 교양과학 서적을 번역출간하였다.

독자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