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주)사이언스북스는 한국 최대 단행본 출판그룹인 민음사 출판그룹의 과학전문출판 자회사로 1997년 창립되었다. 창립 이후 새로운 과학 이론과 기술이 해일처럼 밀려드는 과학의 홍수 속에서 소외되어가는 현대인들에게 과학의 핵심을 알기 쉽게 전달하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해왔다.

멀티미디어북 『CD-ROM과 함께 가는 별자리 여행』, 생동감이 넘치는 자연 생태 에세이 『개미제국의 발견』, 『새』, 『남극탐험의 꿈』, 한국 과학사를 재조명한 『한국과학사』, 천문학과 우주론의 최신 성과를 소개한 『모든 사람을 위한 빅뱅 우주론 강의』 등의 출간을 통해 국내 필자가 부족한 과학 출판계에 새 바람을 불러 일으켰으며, 『코스모스』, 『천국의 문을 두드리며』, 『원자 폭탄 만들기』, 『통섭』, 『눈먼 시계공』, 『욕망의 진화』, 『희망의 밥상』, 『이타적 유전자』, 『파인만 씨, 농담도 잘하시네!』, 『세계를 바꾼 17가지 방정식』 같은 국외 우수 과학서를 번역 출간해 현대 과학의 최신 연구성과를 조감할 수 있게 해주었다. 또한 대한민국 최고 과학자들의 강의와 좌담, 서신 교환을 엮은 『KAIST 명강』, 『과학 수다』, 『종교 전쟁』 시리즈를 출간해 새로운 콘텐츠 개발 양식을 출판계에 제시한 바 있다.

항상 시대의 흐름에 맞는 과학 정신과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온 (주)사이언스북스는 『과학의 대중화』, 『대중의 과학화』가 올바르게 정착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정진해갈 것이다.